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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디스플레이시스템이해및설계(13-1차) 접수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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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간 1일(9:00~18:00) 이론, 실습
교육비 무료
교육일정 현재 준비된 교육이 없습니다.
담당자 교육담당자 [Tel: 02-6388-6081]
  • 과정개요및목적

    현재 전 세계적으로 3D 스마트 TV, 인터넷, 모바일 기반 방송·소셜 미디어는 서비스 간 경계가 소멸되고 다양한 계층 및 사업자간 창의·혁신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이를 활용하는 UI/UX의 스마트 콘텐츠 디자인이 주목받고 있음. 본 교육 과정은 소셜 미디어가 3D스마트 TV 및 모바일의 멀티 태스킹 환경에서 UI, UX 디자인을 최적화시키는 스킬(Skill) 습득방법을 통해 현업(현장)에서 바로 접목시켜 활용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 교육내용

    ㅇ 스마트 미디어 경영
      -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 스마트 미디어 경영 사례분석, 상생 및 협력 전략
    ㅇ 3D스마트 플랫폼시대에서 미디어 생태계의 이해
      - 3D콘텐츠, 스마트 콘텐츠, UHD콘텐츠의 글로벌 서비스 전략
    ㅇOS 플랫폼 사업자 (GAFAM)의 SNS 및 UI/UX 전략
      -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ㅇ TV 방송사업자의 SNS 및 UI/UX 전략
      - MTV, NBC, Comcast, BBC 등
    ㅇ 케이블 TV 사업자들의 Cable Cutting 방어 전략
      - 컴캐스트, TWC, 케이블비전, Showtime 등
    ㅇ TV셋 제조업체의 TV 및 모바일 UI/UX 제공전략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샤프 등
    ㅇ OTT 동영상 사업자 UI/UX 전략
      - 해외 사례 : 넷플릭스, 훌루, Roku, Boxee, 기타
      - 국내 사례 : 지상파, 케이블, 위성, IP TV, 기타
    ㅇ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소셜미디어 사업자의 스마트 콘텐츠 디자인
      - Pure Play 사업자, GetGlue Viggle, Miso TV 등
    ㅇ 게임 개발사들의 UI/UX 디자인 전략
      - 닌텐도, 소니 PS3, 마이크로소프트 키넥트 등
    ㅇ 각 사업자들의 UI/UX 특성 분석 및 주요 시사점
    ㅇ Social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몇가지 제언

  • 교육대상

    ㅇ 방송사 재직자
    ㅇ 상업용 콘텐츠 디자인 기획자
    ㅇ 상업용 콘텐츠 디자인 제작자(촬영, PD, CG, 미술 분야)
    ㅇ 상업용 스마트미디어 전문가 (편집, 합성, 기획, 매니저)
    ㅇ 기타 미디어 유관업체 근무자, 장비공급회사 재직자

  • 교육일정

    [ 교육운영자 안내 ]

    본 교육은 연 2회 운영되는 교육과정으로 이론 교양 교육 및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의 장비를 활용하여 스마트 미디어 영상제작 및 시연을 해보는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2013년에도 2회 운영될 예정이며, 방송, 광고 등 영상제작과 관련된 기업에 방문교육으로도 진행할 수 있으므로 교육 운영자에게 별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