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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게임프로그래밍(14-2차) 접수종료

강사 추후공지
교육기간 4일(9:00~18:00) 이론, 실습
교육비 무료
교육일정 현재 준비된 교육이 없습니다.
담당자 교육담당자 [Tel: 02-6388-6081]
  • 과정개요및목적
    • 리니지(Lineage)와 WOW(World of Warcraft)와 같은 온라인게임에서 스타크래프트2와 같은 패키지게임까지 최근의 게임들은 대부분 3D를 지원하고 있고 자동차레이싱이나 비행기시뮬레이션 등 우리주변에서 3D를 이용한 기술들이 보다 많아지고 있습니다.
    • 이러한 3D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술은 OpenGL입니다. OpenGL이 게임으로 많이 쓰이게 된 것은 IDsoft사 Quake가 개발되면서부터 일반PC에서의 3D게임시대가 열렸으며, 이러한 3D게임의 개발에 힘입어 PC에서도 예전의 워크스테이션급의 그래픽카드들이 탑재되기 시작했습니다.
    • 2007년 애플의 iPhone발표된 이후로 OpenGL이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OpenGL은 데스크탑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임베디드나 모바일에서 OpenGL을 경량화해서 사용하기 위해서 OpenGL ES(Embedded System)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최근 안드로이드의 OpenGL ES 3.0지원과 iOS의 OpenGL ES 3.0 지원 등  최신의 OpenGL ES에 대한 요구가 늘어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모바일에서 증강현실이나 3D게임프로그래밍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OpenGL ES를 이용하여 3D게임의 기본원리 및 기본구성 요소처리를 학습함으로써 실제 게임개발프로그래밍에서 2D/3D게임개발 역량을 키우는 프로젝트 중심의 실제 교육과정입니다.
  • 교육내용

    ㅇ 교육내용

       1)  그래픽스 기초

         - 3D 그래픽스의 개요 / OpenGL ES와 3D 그래픽스 / OpenGL ES프로그램밍의 개요

         - OpenGL ES의 각 버전에 대한 설명

       2) Hello OpenGL  ES

         - OpenGL 프로그래밍의 개요, 블랜딩, 안티알리아싱 등의 특수처리, 변환과정, 관측변환,모델링 변환

         - Primitives, 투영, 좌표계 변환

         - 컨텍스트(Context) 렌더링 및 상태머신(State Machine), 좌표변환, 택스처 맵핑

       3) OpenGL  ES를 이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기반의 OpenGL 프로그래밍

         - OpenGL ES 1.x과 ES 2.0 비교

         - 텍스처 매핑, 이동처리, 충돌처리

         - 3D 안드로이드 게임프로그래밍

  • 교육대상

    ○ 3D 그래픽모델러 및 3D 게임개발자
    ○ 3D 게임 관련 개발자
    ○ 3D 콘텐츠 개발자
    ○ OpenGL ES를 이용해서 게임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으신 개발자
    ○ 안드로이드나 iPhone 등의 모바일 플랫폼에서 OpenGL ES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

  • 교육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