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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활용한 VR/AR 콘텐츠 개발(심화)(18_1차) 접수종료

강사 이재현
교육기간 4일(10:00~18:00)
교육비 무료
교육일정 현재 준비된 교육이 없습니다.
담당자 교육담당자 [Tel: 02-6388-6081]
  • 과정개요및목적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여 게임 또는 VR/AR 같은 인터렉티브한 콘텐츠 제작기법을 기본 과정에 이어 심화학습

    유니티코리아 공인 유니티 마스터즈 2기 멤버 출강

     

  • 교육내용

     

    1. 유니티 엔진 소개

     

    본격적인 게임/콘텐츠 개발 이전에 게임엔진의 필요성 및 개요에 대해 설명하며 유니티 엔진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합니다.

    유니티엔진의 소개 와 장점 파악하기 


    유니티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전에 반드시 이해하고 넘어가야하는 핵심개념의 이해 


    유니티 인터페이스(IDE) 소개 및 단축키를 활용한 유연한 조작법 소개 


    스테이지 제작 실습 


    3D모델 애니메이션 실습 


     

    2. 3인칭 슈팅게임 실습

     

    3인칭 슈팅게임(TPS) 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유니티 엔진의 다양한 기능 및 게임개발 기법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모든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기에 충분한 기술적 능력을 배양

    충돌감지 로직

    이동처리 및 메카님 애니메이션 컨트롤 


    추적로직 및 NPC의 AI 구현방법 


    비주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Lightmap, Light Probe 사용법 


    UGUI를 사용해 UI구현 


    멀티씬관리

     

    3. 애니메이션 및 최적화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기법 및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법/기능을 학습

     

    모바일 빌드 설정 및 실습

    메카님 애니메이션 실습

    Tween 기법 소개 및 실습

    Touch 컨트롤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기법 - Occulsion Culling, LOD, Light Probe, Light mapping


     

    4. 메카님 심화

     

    메카님 애니메이션의 심화 과정으로 Blend Tree, Sub-State Machine의 활용법을 학습

    Blend Tree 사용법 및 2D, 3D 타입에 대한 심화 학습

    Sub-State Machine을 활용한 Sequance Animation 구현 및 분기처리 로직


    모션 캡처 애니메이션의 Root Motion의 세부 속성에 대한 학습


    Animation Event 설정으로 정확한 타격 및 발자국소리 구현

     

    5. 적 캐릭터의 AI 심화

     

    적 캐릭터의 AI을 정밀하게 구현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학습

    웨이포인트를 활용한 순찰로직 구현


    Raycasting을 응용한 추적 로직 구현

    Navigation을 활용한 이동처리

    Avatar Mask를 활요한 분리된 레이어 애니메이션 구현(이동하면서 Reload하는 애니메이션)

    Ragdoll을 활용한 실감나는 타격 구현

     

    6. UI구현

     

    유니티 UI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Score와 Health Bar를 구현하며 인벤토리 제작 실습

    UI 기초

    Score와 Health Bar 구현

    인벤토리 구현 및 드래그 앤드 드롭 구현

     

    7. Timeline 및 시네머신, 고급기법

     

    Timeline과 시네머신을 활용해 다양한 연출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Scripable Object를 활용한 데이터 저장과 로드 기법을 학습

    메인화면에서의 컷신 제작

    씬 이동시 페이드 처리

    데이터 저장을 위한 ScripableObject 실습

     

    8. 인앱, 광고 모듈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InApp, IAD를 사용해 부분유료화 및 광고 모듈을 실습합니다..

    IAD 사용법 및 실습

    InApp 사용법 및 실습

     

  • 교육대상

    VR/AR 콘텐츠 개발을 준비하는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

    유니티 활용 기초 지식보유 (필수) 또는 유니티를 활용한 VR/AR 콘텐츠 개발(기본) 과정 이수자

  • 교육일정

     

    시간 1교시 2교시 3교시 점심시간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1일
    시간
    누적
    시간
      10:00 11:00 12:00 13:00 14:00 15:00 16:00 17:00
    일자
    10:50 11:50 12:50 13:50 14:50 15:50 16:50 17:50
    1일차 과목명   유니티 기초 및 인터페이스 소개  프로젝트 설정
    및 스테이지 생성
    프리팹 구현,
    C#스크립트 기초
      벡터의 개념,
    벡터연산,
    3D 모델 임포트
    애니메이션 실습 물리엔진의 이해
    및 이동,충동감지 이벤트
    파티클 사용법 7 7
    교/강사                  
    비고                  
    2일차 과목명 Trail Render 활용법,
    사운드 처리
    메카님 애니메이션 기초 NPC 캐릭터의 인공지능(FSM) 1   NPC 캐릭터의 인공지능(FSM) 2 Navigation을 활용한 추적로직 구현 Trigger 이벤트
    및 UGUI 기초
    Score UI구현 및 데이터 저장 7 14
    교/강사                
    비고                
    3일차 과목명 메카님 심화 1 메카님 심화 2 AI 시야각 구현   UI 심화 - 인벤토리 구현 1 UI 심화 - 인벤토리 구현 2 데이터 저장기법 오브젝트 풀링 7 21
    교/강사                
    비고                
    4일차 과목명 씬 분리 병합 라이트 맵핑 및 라이트 프로브 오클루젼 컬링   모바일 빌드실습 가상 조이스틱 및 터치 컨트롤 InApp 및 광고 TimeLine, 시네머신 소개 7 28
    교/강사                  
    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