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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3D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19_2차) 접수종료

강사 김태환
교육기간 4일(10:00~18:00)
교육비 무료
교육일정 현재 준비된 교육이 없습니다.
담당자 교육담당자 [Tel: 02-6388-6081]
  • 과정개요및목적
    유니티 활용 기초 과정.
     
    Unity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3D 게임 개발 환경으로 통합 디바이스를 지원함에 따라 가상증강 콘텐츠 개발에 Unity3D를 이용하여 센서를 제어하고 3D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 대규모 기업 소속 교육생 자부담금 : 68,589원 (본 과정에만 해당)

     - 우선지원대상기업 소속 교육생은 기존과 같이 자부담금 0원 입니다.

     ※ 대규모 기업 자부담 제도 안내문 링크참고

     https://www.3dedu.or.kr/solar/read.php?did=50&board=notice&uid=97&cp=1&field=&keyWord=

     
     

     

  • 교육내용

     

    1. 유니티 엔진 소개

     

    본격적인 게임/콘텐츠 개발 이전에 게임엔진의 필요성 및 개요에 대해 설명하며 유니티 엔진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합니다.

    유니티엔진의 소개 와 장점 파악하기 


    유니티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전에 반드시 이해하고 넘어가야하는 핵심개념의 이해 


    유니티 인터페이스(IDE) 소개 및 단축키를 활용한 유연한 조작법 소개 


    스테이지 제작 실습 


    3D모델 애니메이션 실습 


     

    2. 3인칭 슈팅게임 실습

     

    3인칭 슈팅게임(TPS) 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유니티 엔진의 다양한 기능 및 게임개발 기법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모든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기에 충분한 기술적 능력을 배양

    충돌감지 로직

    이동처리 및 메카님 애니메이션 컨트롤 


    추적로직 및 NPC의 AI 구현방법 


    비주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Lightmap, Light Probe 사용법 


    UGUI를 사용해 UI구현 


    멀티씬관리

     

    3. 애니메이션 및 최적화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애니메이션 기법 및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법/기능을 학습

     

    모바일 빌드 설정 및 실습

    메카님 애니메이션 실습

    Tween 기법 소개 및 실습

    Touch 컨트롤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기법 - Occulsion Culling, LOD, Light Probe, Light mapping


     

    4. 메카님 심화

     

    메카님 애니메이션의 심화 과정으로 Blend Tree, Sub-State Machine의 활용법을 학습

    Blend Tree 사용법 및 2D, 3D 타입에 대한 심화 학습

    Sub-State Machine을 활용한 Sequance Animation 구현 및 분기처리 로직


    모션 캡처 애니메이션의 Root Motion의 세부 속성에 대한 학습


    Animation Event 설정으로 정확한 타격 및 발자국소리 구현

     

    5. 적 캐릭터의 AI 심화

     

    적 캐릭터의 AI을 정밀하게 구현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학습

    웨이포인트를 활용한 순찰로직 구현


    Raycasting을 응용한 추적 로직 구현

    Navigation을 활용한 이동처리

    Avatar Mask를 활요한 분리된 레이어 애니메이션 구현(이동하면서 Reload하는 애니메이션)

    Ragdoll을 활용한 실감나는 타격 구현

     

    6. UI구현

     

    유니티 UI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Score와 Health Bar를 구현하며 인벤토리 제작 실습

    UI 기초

    Score와 Health Bar 구현

    인벤토리 구현 및 드래그 앤드 드롭 구현

     

    7. Timeline 및 시네머신, 고급기법

     

    Timeline과 시네머신을 활용해 다양한 연출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Scripable Object를 활용한 데이터 저장과 로드 기법을 학습

    메인화면에서의 컷신 제작

    씬 이동시 페이드 처리

    데이터 저장을 위한 ScripableObject 실습

     

    8. 인앱, 광고 모듈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InApp, IAD를 사용해 부분유료화 및 광고 모듈을 실습합니다..

    IAD 사용법 및 실습

    InApp 사용법 및 실습

     

  • 교육대상

    고용보험가입 재직자

  • 교육일정

    시간

     

    일자

    1교시

    2교시

    3교시

    점심

    시간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1일

    시간

    누적

    시간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1일차

    과목명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7

    7

    교/강사

    김태환

     

    김태환

    비고

    Unity3D의 개요

    Unity3D의 개발 환경

    3D 프로그래밍 개요

     

    Unity3D 기본 컴포넌트

    프로젝트, 씬, 게임 오브젝트, 프리팹, 변환, Collider 처리, Rigid Body 사용하기

    2일차

    과목명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7

    14

    교/강사

    김태환

     

    김태환

    비고

    함수와 클래스

    제어구조

     

    Unity3D의 내장 함수

    스크립팅(Monobehaviour)

    3일차

    과목명

    3D모델링

     

    3D모델링

    7

    21

    교/강사

    김태환

     

    김태환

    비고

    모델링 카메라 제어

     

    캐릭터 애니메이션

    RPG 메뉴 모델과 셰이딩

    4일차

    과목명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빌드 및 배포

    7

    28

    교/강사

    김태환

     

    김태환

    김태환

    비고

    커스톰 컨트롤

    인공지능

     

    3D 게임 프로그래밍

    맵(Map) 제작

    빌드 및 배포하기